상큼한 재즈곡, 클로드볼링의 아일랜다이즈(나홀로 합주가능)
피아노 88키
Mr Piano 아재피아노
3,000

♫ Title : Irlandaise

♫ Composed by Claude Bolling

♫ Arranged and Played by  Mr-Piano


'피아노 협주를 꿈꾸며'


안녕하세요~ 아재피아노(Mr-Piano) 입니다.

저번에 만들었던 영상, 마법의 성을 많이 관심가져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상을 많이 좋아해 주셔서 이 아재는 기분이 좋아 밤잠을 잘 못잤습니다.^^


이번에는 상큼한 재즈곡, 클로드 볼링의 '아일랜다이즈'라는 음악을 합주해보았습니다.

악기구성에는 플룻2,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or 첼로), 드럼 . 이 네가지 악기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라고요, 




MR에 대해서 잠깐 얘기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저만 피아노 협주 및 합주할 목적으로 MR을 제작하였는데, MR 판매 의뢰가 의외로 많이 들어와 아, 다른 피아노를 연주하시는분들도 저와 같이 피아노 협연을 하고 싶어하시는구나 라고 생각하여 MR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방식으로 MR을 제공을 해드릴까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래서 MR MP3 파일만 제공해 드리려 했지만 피아노 합주를 하신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박자’를 맞추기가 정말 힘듭니다. 모든 음악이 정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면 혼자 MR에 맞춰 연주하기에 무리가 없지만, 초반 MR이 나오지 않거나 박자의 변동이 있는 부분등은 지휘자가 없기 때문에 박자를 맞추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렇다고 박자를 맞추기 위해 메트로놈 소리를 MR에 같이 넣는다면 연습할때는 지장이 없겠지만 다른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한 연주를 할 때는 방해가 됩니다.


그래서 고안한 것이 각 모서리 끝에 박자에 맞춰 불이 깜빡이는 메트로놈을 만들어 놓는다면 화면 가운데 악보를 주시하면서 사방에 불이 깜빡이는 것, 즉 청각을 시각화하여 박자를 파악할 수 있기에 상기 기술됐던 문제점들이 어느정도 해결되어 연주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MR 영상에는 크게 3부분으로 나누져 있습니다. (화면이 큰 테블릿PC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챕터 Sample : 제가 연주한 피아노 연주를 들으면서 악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챕터 Practice : MR + 박자 소리가 제공되어 피아노 합주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3챕터 Ensemble : MR + 시각화 메트로놈과 함께 피아노 합주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이 코로나 시대에 나홀로 피아노 합주를 하여 재미를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아일랜다이즈 피아노 합주 : https://youtu.be/gFMv96OqLn8

(이 뿐만아니라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월량대표아적심, 마법의성 MR도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저의 음악이 마음에 드신다면 채널 구독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Rk5CwFwe2-k8-S0Lg4nSg


29
댓글 665